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판타스틱투어 02)6925-7007


 봄나물



서구화된 식생활이 현대인의 건강을 해치면서 한식의 우수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나물은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식으로 손꼽힙니다. 봄나물은 춘곤증을 물리치고 여름 나물은 무더위를 이기게 하는 등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성분을 그때그때 챙겨주며, 약재로 쓰일 만큼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뛰어난 나물 또한 많습니다. 나물은 몸에 쌓인 독을 없애고 신체 기능을 강화해 몸을 맑고 건강하게 만듭니다.

 산채비빔밥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취나물, 고사리, 고비, 도라지, 더덕 등의 산채나물과 표고버섯, 시금치나물, 콩나물 등을 얹어 고추장에 비벼먹는데 그 맛과 영양이 아주 뛰어납니다. 비빔밥은 섞고 비비는 한국식 요리 특징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전통음식 중 하나 입니다.

 대합탕



조개 중에 가장 맛이 좋은 것이 대합으로 이것을 맑게 끓인 것이 대합탕 입니다. 조개의 성분 중 호박산은 감칠맛을 내는데, 대합에는 호박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해장용 국으로 좋습니다. 대합 외에도 모시조개, 바지락, 재첩 등의 조개로도 국을 끓이면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대합구이



조개류는 정월부터 늦봄까지 그 맛이 절정에 달합니다. 특히, 제철 대합은 맛이 아주 좋습니다. 대합을 깨끗이 씻어 발라낸 살과 쇠고기, 두부, 대합 등을 다져 양념해서 넣고 구운 전통 요리법이 있으며 깨끗하게 씻은 대합 위에 양념을 고루 바르고 숯불에 구워먹는 등의 다양한 요리방법이 있습니다.

 대게찜



대게찜은 대게를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그대로 맛볼 수 있는 요리법이자 대게를 먹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찜은 여러 가지 양념을 얹거나 고명 등을 얹어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대게찜은 말 그대로 대게를 찜통에 쪄서 그대로 먹는 것으로 다른 곳의 찜과는 구분되고 그 맛이 아주 일품 입니다.

 주꾸미 (주꾸미탕, 주꾸미볶음)



봄 꽃이 피 기 시작하는 3월부터 5월 주꾸미의 산란기인데 이때가 되면 살이 더욱 쫄깃쫄깃 고소해지고 통통하게 알이 배기 때문입니다. 주꾸미는 주로 남서해안에서 많이 잡히고 맛도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주꾸미는 그야말로 웰빙 해산물로 꼽을 만합니다. 두뇌 발달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DHA가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타우린 성분이 아주 풍부하여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며 근육의 피로회복 등에 효과적 입니다.

 도미 (도미찜, 도미회)



도미는 맛이 단백하고 기름기가 적어 소화성이 좋으며 근육이 단단하고 자가소화를 일으키는 효소가 적어 부패속도가 빠르지 않아 맛의 변화나 중독성이 없는 식품으로 영양가와 칼로리가 높아 생선 중에 으뜸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도미는 구이나 찜 요리 등으로도 먹는데 도미회의 맛이 단연 일품 입니다.

 꽃게(꽃게찜,꽃게탕,꽃게장)




꽃게는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소화가 잘 됩니다. 특히 게의 단백질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나 회복기환자, 노자에게 아주 좋습니다. 꽃게장은 전라남북도 향토음식으로‘밥도둑’이라 불릴 정도로 감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게를 간장에 담가 삭힌 후 등딱지를 떼고 반으로 자른 후 양념장을 고루 끼얹어 하루쯤 두었다가 먹는 음식입니다.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가 잘 되고 담백합니다.